주요뉴스



10월 문창챔피언야시장 개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야시장으로 자리매김

M 뉴스
2024-10-10
조회수 26441


10월, 4일, 5일 문창전통시장 제1주차장에서 개최

문창전통시장이 제7,8회 문창챔피언야시장을 개최했다. 비쥬얼트로트가수 호조의 축하 공연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 오병조)을 진행중인 문창전통시장은(상인회장 김지헌) 10월 4일과 5일, 제7, 8회 문창챔피언야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024동행축제로 함께 했으며, 상인들이 준비한 먹거리와 트로트가수 호조, 인썬, 김나린의 기타공연, 뮤럽의 뮤지컬 축하무대, 방문객과 어린이와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일주일 사이로 기온이 크게 떨어진 상황에서 상인들이 준비한 먹거리가 인기를 끌었으며, 방문객과 어린이들과 함께 한 레크레이션도 눈길을 끌었다.



7회, 8회 문창챔피언야시장에서는 주민, 상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기차기 등 레크레이션이 펼쳐졌다.



축하공연에서는 방문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져 방문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문창전통시장은 총 10회의 야시장을 진행하는 가운데 이제 단 2회의 야시장만 남겨놓고 있다.

 

총 8회까지 진행되는 동안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로 가득차 지역과 함께 하는 문창챔피언야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창전통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지역의 보육 및 교육기관, 스포츠구단, 공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와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김지헌 상인회장은 "총 8회의 야시장이 진행되는 동안 변함없이 함께 해주신 주민 및 방문객들에게 감사드린다. 문창챔피언야시장이 2024년에 고객들에게 즐거운 기억으로, 상인들에게는 어려운 경기에 큰 힘을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제 가을로 접어들었는데, 남은 9,10회차 문창챔피어야시장은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을 선사하는 자리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