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문창전통시장 21일 챔피언야시장 개막

M 뉴스
2024-06-24
조회수 27870


- 마을주민 함께하는 축제의 장 열다


03ddc7da7fc1f.jpg

17ceb8920cf9e.jpg

문창전통시장 문창챔피언야시장 개막식(왼쪽부터 김제선 대전중구청장, 박용갑 국회의원, 김지헌 문창전통시장상인회장, 육상래 대전중구의회 의원, 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 회장, 오병조 문창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장, 김진호 전 중앙로지하상가상인회장, 유은희 대전중구의회 의원)



문창전통시장(상인회장 김지헌)과 문창시장 문화관광시장육성사업단(단장 오병조) 이 주최 주관하는 챔피언야시장 개막식이 6월 21일 오후 6시 문창전통시장 제1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체험행사, 먹거리, 포토존 및 이벤트 부스를 마련됐다. 먹거리 부스는 시장 점포, 문창시장 부녀회, 문창동복지만두레가 함께 준비했다. 축구, 농구, 야구 체험존이 설치되어 기족단위로 야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개막식은 현용배 MC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내빈으로 박용갑 의원, 김제선 중구청장, 윤양수 증구의회 의장, 육상래, 유은희, 김선옥 의원,구범림 대전상인연합회 회장, 김연수 전 중구의장 , 김진호 전 중앙로지하상가 상인회장이 참석했다.



7baea19bbd122.jpg

김제선 대전중구청장이 야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렇게 상인들이 힘을 모아 야시장을 개최함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지역화폐를 준비중이다. 많은 관심과 힘을 더해 주시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윤양수 중구의회 의장은 “김지헌 상인회장을 비롯한 상인들이 힘을 모아서 시장이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지역경제를 활성화해서 시장에 다시 돈이 돌 수 있기를 학수고대한다“ 고 밝혔다.



cae0d26dcee8d.jpg

박용갑 국회의원

3143e898f78a4.jpg

윤양수 대전중구의회 의원


이어 박용갑 국회의원은 “12년 동안 구청장을 하면서 문창시장에 많은 정성을 쏟았다. 이제는 김제선 구청장, 윤양수 의장이 해 주어야 한다. 함께 힘을 모이서 전통시장이 살아나야 중구가 살아난다. 오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 고 축하했다.

 

이어 황운하 조국신당 의원이 축전을 통해 야시장 개막 축하와 문창전통시장의 발전을 기원했다. 황의원은 “문창전통시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으로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챔피언야시장이 그 명성을 더욱 빛내주길 바라며, 문창전통시장이 더욱 활기차고 매력있는 장소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축하를 전했다.

 

구범림 상인회장은 “ 김제선 중구청장님과 윤의장님이 중구의 전통시장 발전에 많은 관심과 힘을 더해주시고 오늘의 야시장 개막을 축하한다.” 고 전했다.

 

축사에 이어 야시장 개막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7f9e06013e8c5.jpg

4fa647eb230f5.jpg

이날 개막식은 팝페라 가수 아리현의 식전공연 , 카테나 치어댄스팀, 지선영 가수와 마오밴드의 뜨거운 공연과 사회자의 레크레이션으로 지역주민이 함께 즐겁게 어우러지는 시간이 되었다.  카테나 치어댄스팀과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이날 야시장을 찾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은 주최 추산 천여 명이 방문. 참석한 시민들은 모두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야시장은 찾은 한 주민은 “ 야시장이 여러 먹거리 부스와 체험존, 개막행사 프로그램이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함께 방문한 자녀들도 공연과 스포츠 체험 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며 소감을 밝혔다.


5200b1e664c1e.jpg

김지헌 대전문창전통시장 상인회장의 야시장 개막 선포



김지헌 상인회장은 “챔피언 야시장은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야시장이다. 지역에는 한화이글스, 삼성블루팡스, 정관장 등 스포츠 팀이 함께 하고 있다. 문창전통시장이 지역의 스포츠 구단과 함께 더 힘차게 발전하기를 염원한다. 지역 주들이 시장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c1d719d9e4f26.jpg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을 진행하는 문창전통시장은 6월 21일 챔피언야시장 개막을 시작으로 6월28일 이어지는 야시장을 비롯 10회의 야시장을 열어 시장과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글·사진=뉴스 김락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