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 한방치료

M 뉴스
2021-06-08

요즘 우리 생활에 빠질 수 없는 필수품 중 자동차가 있다. 코로나19 여파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지방 도시일수록 승용차 이용이 잦을 수밖에 없다. 이에 빠질 수 없는 블청객이 교통사고다.


 

교통사고 후 초기 대처 매우 중요

모든 병증이 그렇지만 교통사고에 의한 부상도 조기에 잘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외형상 멀쩡하니 별일 없겠지..’하고 넘어갔다가 평생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가능한한 빠른 시간 내에 의료기관을 찾아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사람의 몸은 작든 크든 충격을 받는다.

그 충격은 뼈, 신경, 장기, 피부 등에 영향을 끼치고, 심리적으로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교통사고에 대한 한방치료는 내상·외상은 물론 심리적인 치료도 간과할 수 없다.

양방의 X레이, CT 등 외과적 검사장비를 통한 철저한 검사와 물리치료를 시행한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심리적으로 안정을 회복할 수 있는 입원 치료까지 병행한다.

 

특히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한방치료는 장비로 잘 드러나지 않는 신체의 무너진 균형까지 바로잡기 위해 침, 뜸, 부항, 한약 처방을 통한 치료도 가능하다.

 

 

교통사고 한방치료 보험적용

자동차 손해 배상 보장법이 개정되면서 교통사고로 인한 한방치료도 자동차 보험 적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교통사고로 인한 치료 시 상대방 또는 자신의 자동차 보험사에 ‘대인사고’ 접수를 하면 된다.

 

 

사고처리는 침착하게 치료는 여유롭게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집에 빨리 가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사고가 발생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사진, 영상, 녹취 확보 등 침착한 사고처리와 함께 검사·치료에 집중해야 한다.

급한 마음에 사고처리든 치료시기든 골든타임을 놓치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겪게 되는 교통사고, 중상이 아니라면 바쁜 일상 중 ‘이참에 한 번 쉬고 몸의 부족한 부분도 채운다’ 생각하고 여유를 갖는 것도 나쁘지 않다.